3D UI/Cinema4D

[C4D] Texture 맵핑하기 기초 - 1

명동섞어찌개 2024. 5. 31. 18:36

C4D 로 3D image 생성할 일이 있었는데

아주 기초적인 문제가 있어서 해결한 기록을 여기에 적어둡니다

 

Material > Texture 로드

C4D 에서 오른쪽 위 동그라미 아이콘 (Material Manager) 클릭 > Material 하나 생성해서 더블클릭 >

> Material Editor > Color 선택하여 Texture 로드 

 

 

 

Texture 로드가 안될때

.png, jpg 는 로드가 되지만 .ai, .svg 파일은 Texture 로는 쓸 수 없습니다. 

illustrator 에서 export as 로 일반 이미지로 바꿔서 내보내어 Texture 로 써줍니다.

(.ai 나, .svg 는 그 자체로 로드하여 object 로는 쓸 수 있음)

 

 

 

 

Load 한 Texture 의 색이 다를때

파란 글씨의 텍스쳐

 

이런 색깔 있는 폰트인데 Texture 로드하면서 흰색이 되어버렸습니다.

 

 

그럴 때 Reflectance 를 체크 해제하면 원래 소스의 색으로 돌아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투명한 Texture 배경색 지우기

 

배경이 투명한 .png 이미지를 로드했는데 배경색이 보이는 경우

1. Material Manager 의 Material 더블클릭,

2. Alpha 채널 체크

3. Texture > Bitmaps > 리소스 선택

하면 배경 투명 처리 적용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