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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게 무슨 일이야!
[C4D] Texture 맵핑하기 기초 - 1 본문
C4D 로 3D image 생성할 일이 있었는데
아주 기초적인 문제가 있어서 해결한 기록을 여기에 적어둡니다

Material > Texture 로드
C4D 에서 오른쪽 위 동그라미 아이콘 (Material Manager) 클릭 > Material 하나 생성해서 더블클릭 >
> Material Editor > Color 선택하여 Texture 로드
Texture 로드가 안될때
.png, jpg 는 로드가 되지만 .ai, .svg 파일은 Texture 로는 쓸 수 없습니다.
illustrator 에서 export as 로 일반 이미지로 바꿔서 내보내어 Texture 로 써줍니다.
(.ai 나, .svg 는 그 자체로 로드하여 object 로는 쓸 수 있음)
Load 한 Texture 의 색이 다를때
파란 글씨의 텍스쳐
이런 색깔 있는 폰트인데 Texture 로드하면서 흰색이 되어버렸습니다.
그럴 때 Reflectance 를 체크 해제하면 원래 소스의 색으로 돌아옵니다.
투명한 Texture 배경색 지우기
배경이 투명한 .png 이미지를 로드했는데 배경색이 보이는 경우
1. Material Manager 의 Material 더블클릭,
2. Alpha 채널 체크
3. Texture > Bitmaps > 리소스 선택
하면 배경 투명 처리 적용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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